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명할 수 있는 녹내장, 초기녹내장 관리가 중요! [CTS 4인4색 홍영재 원장]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23:01

    *방송 CTS 4명 4색[최초의 00세 때 맑은 눈으로 건강에 녹내장 20첫 9.03. 첫 2]*출연 느타네 안과 병원, 녹내장 센터 홍 용재 원장.문의 첫 66최초-쵸쯔쵸쯔 75,053-7첫 5-3300[대구]​


    >


    >


    >


    CTS방송 4명 4색 하나 00세 때 맑은 눈으로 건강에 프로그램에 안 누워안과 병원 망막 센터 홍 영재원장이 직접 출연하고'실명할 수 있는 녹내장'에 대해서 알아보테테로울 가짔 슴니다.


    >


    >


    >


    녹내장은 안압이나 혈류 이상 장애 등으로 인해 시신경이 약해지고 시야가 서서히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녹내장 초기에는 뚜렷한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눈치 채지 못하고 지인 치아가 많습니다. 실제로 우리이봉잉라인의 50%가 내가 녹내장인지 정확히 인식하지 않고 방치한다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합니다. ​, 녹내장은 실명의 질환으로 생성하면 반드시 실명하나 싶어서 걱정이 벌써부터 니가, 1꼴찌 발우이교은소 초기, 녹내장으로 치료하면 100세에도 시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늦게 70세 정도에 발우이교은소 말기에 안과를 이용할 경우 치료를 시작해도 기이, 녹내장의 말기이기 때문에 100세까지 시야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녹내장은 조기 발견이 최선이며, 이만큼 지키면 녹내장으로 실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녹내장의 진행 정도는 대표적으로 시신경 유두 안저 사진이나 시계 검사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야검사는 녹내장의 가장 기본검사이며, 시야결손 및 정도를 파악하여 녹내장 진행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이다. 시야 검사만으로도 초기와 예기기의 녹내장 진행 정도가 명확하게 구분되지만, 초기에는 흰색 공백이 많으면 예기기로 갈수록 검고 시야가 서서히 좁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녹내장 예기에는 좁은 시야에서 냄새나는 것을 느낄 때 자주 넘어지고, 옆 사람과 부딪치는 일이 거의 매일 일어납니다. 이렇게 해서 시신경 유두는 시신경 섬유층 안저 촬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안저 촬영은 특수 카메라를 이용해 망막, 시신경 등 이상 징후를 확인한다. 먼저 초기 녹내장시에 신경과 예기기, 녹내장시에 신경을 비교하면 예기에는 시신경이 손상되고 시신경 유두부분이 하얗게 커집니다.


    >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녹내장 진료 환자가 40%이상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녹내장환자가늘어나는이유는대표적인원인으로노인 증가,시간자극의확대가있습니다. 특히 불과 하나 0년 사이에 스마트 폰, 태블릿 PC등 전자 기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시간 자극의 확대가 주요 원인으로 손꼽힙니다.이렇게 해서 녹내장은 나이와 노화와 관련이 높습니다.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20하나 7년 기준, 녹내장 환자의 연령이 60대>50대>70대>40대 순으로 많았습니다.


    우리 행정부 녹내장 환자의 80%는 정상 안압 녹내장이다. 서구의 80%가 안압이 높은 개방각 녹네쟈은잉 것과는 대비되지만 그 정확한 원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내는 정상 안압 녹내장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안압이(10-20mmHg)에서 톱이라도 녹내장이 없다고 확신할 수 없어요. ​, 녹내장의 고위험 군에서 대표적으로 7개가 됩니다. 고령, 안압이 높은 사람, 고도근시 환자, 직계 대가족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경우 당뇨병 환자, 고혈압 환자, 갑상선 질환 환자가 해당됩니다. 특히 직계 대가족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경우 녹내장 발생 확률이 높고, 만약 녹내장으로 진단받았다면 대가족에게 정확하게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은 조기에 발견하고 빠른 치료를 통해 질병 진행을 막는 것이 치료의 중점이며, 녹내장으로 진단된 경우에는 정확하게 대가족에게 전달하여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을 유도해야 합니다.


    >


    녹내장은 한 검사만으로 녹내장 유무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9~하나 0가지 정도의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녹내장의 증상과 진행 정도를 감별합니다. 많은 검사로 2번 시 정도 걸릴지 몰라도, 확실히 결정하는데 필요한 프로세스입니다. 특히 반드시 많은 검사 중 반드시 필요한 검사가 있는 것입니다. 각막 두께 검사와 안압 검사, 그리고 시야 검사입니다. 각막 두께 검사는 안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안압 보정을 위해 실시합니다. (각막이 얇으면 안압이 낮게 측정되고, 두꺼우면 안압이 높게 측정됨) 음으로 안압검사는 치료 전 안압이 얼마나 본인 높았는지 / 치료 후 안압이 얼마나 본인에게서 떨어졌는지 / 치료 중 안압이 얼마나 본인 오는지 측정하기 위해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안압을 측정하는 기계가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골드만삭스 평안안압계는 의사가 직접 측정하여 확인하기 때문에 안압의 오차가 적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계검사는 젊은 사람이 받아도 힘들어하는 검사로, 고령자의 경우 더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반드시 실시하는 이유는 시야 결손 범위나 시신경 기능의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급성 녹내장은 1조 같은 초기의 녹내장과 다른 증상이 뚜렷한 것이 특징입니다. 안압이(60-70mmHg)까지 오르고 눈이 충혈되어, 머리가 아파서 오심과 구토를 유발합니다. 두통이나 구토를 동반하기 때문에 뇌 손상, 응급 질환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급성 녹내장은 질병의 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으며, 만약 가족 중에 급성 녹내장 환자가 있는 경우는 레이저 홍채 절개술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녹내장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압을 moning하는 것이다. 안압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실시하는 치료 노하우가 안약점안이며, 이때 반드시 올바르게 안약을 점안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약을 바른 점안하는 노하우는 1번째, 하마브타을 조금 당겨서 틈새를 만들어 눈썹에 닿지 않도록 1방울 흘립니다. 2번째, 안약을 쓴 뒤 잠시 눈을 감거나 불편하지 않게 눈물로 달아날 히사 없도록 루점를 누릅니다. 녹내장 예방을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이 규명되어야 하지만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초기 녹내장 발견이 중요하지만 노화가 시작되는 40세 이후부터 매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서 관리하는 것이 녹내장을 예방에 가장 기본임. 그리고 녹내장의 위험인자가 있으면 조기검진을 하고 건강한 식벽을 기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 외 녹내장 예노하우에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금연이나 과도한 소음 후보 제2)압력을 높일 자세 회피한다( 들고 나쁘지 않는 무소 키, 상체 1우키키, 엎드린 자세, 과도한 운동)3)다량의 카페인 섭취 피하는 것, 사상의 동요 나쁘지 않아 흥분을 회피하는 4)안톤, 충혈, 시야 이상 등의 증상이 생기면 즉시 안과 방문


    >


    >


    ​※홍 용재 원장의 4명 4색_, 녹내장 편 방송 다시 보기


    녹내장 자세히 알아보기 PC※


    녹내장 자세히 알아보기 MO※


    >


    >


    서울누내안과병원 ▲


    대구눈내안과병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